안동시, 노-페이퍼 전략회의… 현장서 해답 모색
안동시, 노-페이퍼 전략회의… 현장서 해답 모색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8.08.1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5광복절 맞아 오늘 독립운동 성지 임청각서 개최

경북 안동시 간부공무원들이 8.15광복절을 앞두고 13일 확대간부회의 대신 경북독립운동기념관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초대 국무령을 지낸 석주 이상룡 선생의 생가인 임청각을 찾아 현장에서 답을 찾는 노-페이퍼(no-paper) 전략회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경북독립운동기념관을 찾은 권영세 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은 독립운동가 1000인 추모비에 헌화하고 참배한 후 김희곤 경북독립운동기념관장으로부터 조국광복을 이끈 안동 임청각 사람들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임청각에서 임청각 복원사업 추진현황에 대해 논의한다.

권영세 시장은 “제73주년 8.15광복절을 맞아 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간부공무원들과 경북독립운동기념관 및 우리나라의 독립운동의 산실인 임청각을 찾는다”며 “안동이 전국에서 가장 많은 독립운동가를 배출한 고장답게 시민들도 집집마다 태극기를 게양해 온 시가지가 태극기 물결로 펄럭일 수 있도록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가 추진하고 있는 노-페이퍼 전략회의는 간부공무원들이 주요사업 현장을 방문해 보고서 없이 현장에서 난상토론을 하고 현장을 점검하는 것으로, 8·15 광복절을 맞아 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임청각에서 진행한다.

임청각은 지난해 8.15광복절 행사 시 대통령 경축사에 대한민국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상징으로 언급된 한국 독립운동의 성지로 현재까지 각계각층의 주요 인사들이 찾고 있다.

jg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