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제8대 전반기 원 구성 완료
강동구의회, 제8대 전반기 원 구성 완료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8.08.10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제갑섭 부의장, 박원서 의회운영위원장, 김연후 행정복지위원장,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
사진 왼쪽부터 제갑섭 부의장, 박원서 의회운영위원장, 김연후 행정복지위원장,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

서울 강동구의회는 지난 7일 개회한 제25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부의장 선출 및 상임위원을 선임하고, 9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며 제8대 강동구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강동구의회는 재적의원 18명 중 18명의 의원이 참석한 무기명 투표를 통해 △부의장 제갑섭 의원(천호 1·3동) △의회운영위원장 박원서 의원(강일동, 고덕 1·2동) △행정복지위원장 김연후 의원(둔촌 1·2동) △건설재정위원장 김남현 의원(상일동, 명일2동)이 각각 선출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강동구의회는 지난 7월 27일 임인택 의장 선출 이후 원 구성 협상에 난항을 겪으며 주변의 우려를 자아냈지만, 결국 지난 9일 제2차 본회의에서 구민 복리증진과 강동발전이라는 대의명분과 의회 정상화에 대한 의지를 보이며 극적으로 의견일치하여 원 구성을 마무리 했다.

제갑섭 부의장은 수락인사를 통해 “그간 이번 8대의회 만큼 부의장의 역할이 막중한적은 없었다며 주어진 임기동안 의장단과 의원들간, 더 나아가서는 집행부와도 의견을 잘 조율하여 43만 구민의 복리증진에 힘써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