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영유아 대상 ‘신나는 물놀이 체험’ 개최
강북구, 영유아 대상 ‘신나는 물놀이 체험’ 개최
  • 최영수 기자
  • 승인 2018.08.08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만2세~5세) 대상 야외 물놀이 축제 실시
 

서울 강북구는 지역 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신나는 물놀이 체험’을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6일부터 17일까지 나눠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행사는 북한산 소나무 자락이 들어서 있는 우이동 만남의 광장(강북구 우이동 186-5)에서 진행된다. 이곳은 우이-신설 경전철 북한산우이역 2번 출구에서 약 400m 거리에 있다.

참가대상은 지역 내 어린이집 영유아 및 가정에서 양육 중인 영유아(만 2세~만 5세)이며, 강북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14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영유아 1명 당 2000원이다.

이번 체험에는 돌고래, 꽃게 등의 다양한 바다동물 워터슬라이드, 영아·유아용 수영장, 물터널 등 물놀이 시설이 마련됐으며, 영유아의 대·소근육을 발달을 도울 수 있는 낚시놀이와 물총놀이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의 안전을 위해 수질 기준에 적합한 물 공급과 중간 휴식시간을 갖는 등 영유아들이 안전한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하고, 구 보건소 의료진과 전문안전요원들을 곳곳에 배치해 사고예방을 위한 대책도 마련했다.

장경희 강북구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신나는 물놀이 체험’은 영유아의 건강한 신체발달과 정서발달 등 전인적 발달을 도울 수 있는 유익한 활동”이라며 “어린이집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지쳐있는 영유아들과 부모님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역사문화관광의 도시 강북구에서 영유아가 자연과 어우러져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여성가족과 또는 강북구 육아종합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신아일보] 서울/최영수 기자

chldudtn51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