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철 교통 특화 '천안 아산역 더리브'
고속철 교통 특화 '천안 아산역 더리브'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8.08.0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테크건설, 지상 45층 총 593실 '아파텔' 분양
천안 아산역 더리브 조감도.(자료=이테크건설)
천안 아산역 더리브 조감도.(자료=이테크건설)

이테크건설이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93번지에서 아파텔 '천안 아산역 더리브'를 공급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아파텔은 기존 원룸으로 구성된 오피스텔과 달리 거실과 침실이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오피스텔이지만 아파트 못지않은 평면과 특화설계 등을 갖춰 새로운 주거 형태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청약 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주택으로 분류되지 않아 새로운 수익형 부동산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천안 아산역 더리브는 지하 4층~지상 45층 77~84㎡ 총 593실 규모로 조성된다.

교통여건은 서울 강남까지 20분대 도달 가능한 천안·아산역(KTX·SRT)을 이용할 수 있으며, 편의시설로는 대형 쇼핑시설인 갤러리아백화점과 모다아울렛, 롯데마트 등이 들어서 있다. 단지 주변으로 황톳길이 있는 용곡공원(부엉공원)과 지산체육공원, 호수공원 등이 조성돼 있어 쾌적한 자연도 누릴 수 있다.

단지설계는 4베이 혁신설계로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며 45층의 고층 구조로 조망권을 확보했다. 입주민 편의를 위한 첨단시스템과 공중정원 등 휴식공간도 적용된다. 특히, 지상 2층에는 실버존과 주니어존으로 형성된 테마 중앙공원이 계획됐으며, 단지 내에 골프연습장과 GX룸, 키즈몰,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설치된다.

천안아산역 전경.(사진=이테크건설)
천안아산역 전경.(사진=이테크건설)

한편, 단지가 들어서는 아산 지역은 천안아산역과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장항선 등이 조성돼 있어 수도권은 물론 전국 주요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현재 KTX 또는 SRT를 통해 서울 강남 20분대를 비롯해 서울역 30분대, 용산역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산시는 맥킨지가 예견한 2025년 세계 7대 부자도시 5위에 이름을 올려 아파텔 공급지역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지역내총생산(GRDP)이 1인당 7만달러를 넘어 섰고, 기업들의 잇따른 입주로 생산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