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낙낙’ 유튜브 2억뷰 돌파…8연속 음방 트리플 크라운 달성 ‘겹경사’
트와이스, ‘낙낙’ 유튜브 2억뷰 돌파…8연속 음방 트리플 크라운 달성 ‘겹경사’
  • 권길환 기자
  • 승인 2018.08.05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YP
사진=JYP

 

걸그룹 트와이스의 '낙 낙(KNOCK KNOCK)'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또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는 8연속 '인기가요'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며 겹경사를 맞았다.


지난해 2월 20일 0시 공개된 '낙 낙' MV는 5일 오전 2시께 유튜브에서 2억뷰를 넘어섰다. 지난달 11일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MV가 2억뷰를 기록한 데 이어 '낙낙' MV까지 2억뷰를 돌파하면서 트와이스는 2억뷰 이상 MV를 6편 보유한 그룹에 등극했다.

이중 'TT' MV는 지난해 12월 22일 한국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3억뷰를 돌파했고 5일 오후 기준 3억 8228만뷰를 넘어서며 4억뷰를 향해 독보적 기록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MV까지 '8연속 1억뷰 돌파' 기록을 수립 중으로, '치어 업(CHEER UP)'과 '라이키(Likey)'는 3억뷰 달성을 가시권에 두고 있다. '댄스 더 나잇 어웨이' MV는 5일 오후 기준 7321만뷰를 돌파하며 '9연속 1억뷰 돌파' 신기록 수립에 청신호를 켰다.

특히 지난달 9일 공개한 새 앨범 '서머 나잇(Summer Nights)'의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음악방송 1위를 석권하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현재 해외 일정을 소화 중인 트와이스는 '댄스 더 나잇 어웨이'의 공식 활동을 마감했음에도 불구하고 3일 KBS2 '뮤직뱅크', 4일 MBC '쇼! 음악중심', 5일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9관왕을 달성했다.  

아울러 트와이스는 SBS '인기가요'에서 '치어 업'부터 '댄스 더 나잇 어웨이'까지 8연속 트리플 크라운(3주 연속 1위)을 달성하며 원톱 걸그룹의 위엄을 또다시 뽐냈다.

한편 트와이스는 다음 달 12일 일본에서 첫 정규 앨범 'BDZ'와 동명의 타이틀곡을 발매한다. 'BDZ'는 '불도저'의 약자로 눈 앞의 큰 벽도 불도저처럼 부숴 나가며 앞으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ghgwo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