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TART Z 청소년 스타트업 캠프’ 오늘부터 개최
‘G-START Z 청소년 스타트업 캠프’ 오늘부터 개최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8.08.0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방학을 맞이한 경기도내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G-START Z 청소년 스타트업 캠프’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G-START는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성장주기를 고려한 경기문화창조허브의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사업아이템 발굴,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투자연계, 자금지원, 해외진출 등 각 성장단계별 필요한 요소를 집중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G-START Z 청소년 스타트업 캠프’는 G-START의 대상을 청소년까지 확대해 특화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에게 창업관련 교육과 모의 창업 경험을 제공해 미래의 기업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창업교육 ‘디자인 씽킹 워크숍’ 은 영감, 아이디어화, 구현하는 단계를 거쳐 창업에 대한 기본 교육과 실습을 통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방법을 학습하고, 모의 창업을 경험할 수 있다.

아프리카 TV 특강 'BJ 토크콘서트'는 아프리카TV 유명 BJ(Broadcasting Jockey)임다·강은비와 함께 1인 미디어 시대의 BJ라는 직업에 대해 이야기하는 토크콘서트와 BJ가 되어 모바일 방송을 진행하는 체험 시간으로 꾸며진다.

이번 캠프는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6일부터 9일까지 진행하며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경기도 내 중·고등학교 학생 32명이 참여한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