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폭염에 분양시장 '일시 휴업'
역대급 폭염에 분양시장 '일시 휴업'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8.08.0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주 견본주택 개관·이번 주 청약 '0'
춘천 약사지구 모아엘가 센텀뷰 조감도.(자료=혜림건설)
춘천 약사지구 모아엘가 센텀뷰 조감도.(자료=혜림건설)

한여름 무더위 속에서 전국 분양시장이 휴식기를 보내고 있다. 전국적으로 지난 주 견본주택 개관 및 이번 주 청약단지가 전무한 가운데, 춘천 약사지구 모아엘가 등 5개 단지 만이 이번주 말 견본주택 오픈을 준비 중이다.

5일 닥터아파트 등 부동산정보업체에 따르면, 이번 주 전국에서 청약을 실시하는 단지는 한 곳도 없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 여름휴가 시즌이 절정에 이르면서 분양시장도 일시 휴업 중이다.

지난달 셋째주 전국적으로 11곳으로 조사됐던 견본주택 개관 단지는 넷째주 2곳으로 줄었고, 지난주에 문을 연 견본주택은 없었다.

다만, 이번 주 말 △춘천 약사지구 모아엘가 센텀뷰 △대구 앞산 리슈빌앤리마크 1·2단지(민간임대) △김제 신풍동 오투그란데 △속초 서희스타힐스 더베이 2차(주상복합) 5곳이 견본주택 문을 열고 분양 재개에 나설 계획이다.

춘천약사촉진5구역조합이 시행하고 혜림건설㈜이 시공하는 '약사지구 모아엘가 센텀뷰'는 강원도 춘천시 약사동 77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4층 5개동 총 567세대로 조성되며, 이 중 388세대가 일반분양분이다.

약사지구에서 처음 분양에 나서는 이 단지 인근에는 경춘선 남춘천역과 강원대학교, 춘천교육대 등 교통·교육시설이 위치해 있다. 주변에 롯데마트와 이마트 등의 편의시설도 들어서 있다.

약사지구 모아엘가 센텀뷰 위치도.(자료=혜림건설)
약사지구 모아엘가 센텀뷰 위치도.(자료=혜림건설)

'대구 앞산 리슈빌앤리마크'는 케이리얼티임대주택제2호 위탁관리 부동산투자회사가 시행하고 계룡건설이 짓는 민간임대주택이다.

대구시 대명동 959-2번지와 930-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7층 11개동 전용면적 49~84㎡ 총 409세대 규모다.

대구지하철 1호선 안지랑역과 대명역이 반경 500m 안에 있으며, 홈플러스와 대명종합시장,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근거리에 위치한다.
 
제일건설은 전북 김제시 신풍동 483-2번지 일대에 '오투그란데김제신풍동'을 분양할 계획이다. 지하 1층~지상 20층 3개동, 총 154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김제공용버스터미널과 김제역 등 대중교통 이용 시설과 가깝다. 서해안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이용할 수 있다.

대구 앞산 리슈빌앤리마크 위치도.(자료=계룡건설)
대구 앞산 리슈빌앤리마크 위치도.(자료=계룡건설)

이밖에도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서는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서희건설이 시공하는 '속초서희스타힐스 더베이2차' 분양이 시작된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4층 총 186세대 규모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