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용인 서천지구에 지식산업센터 '이너매스 허브시티'
용인 서천지구에 지식산업센터 '이너매스 허브시티'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8.08.0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부터 IT·디자인까지 업종별 맞춤 오피스 구성
실입주 기업에 융자·세제 혜택…다음달 분양 예정
이너매스 허브시티 투시도.(자료=이너매스퍼시픽)
이너매스 허브시티 투시도.(자료=이너매스퍼시픽)

용인 서천지구에 제조업과 첨단 IT, 산업디자인 등 다양한 업종이 입주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가 조성된다. 이 단지는 업종 또는 규모에 따라 공간 선택이 가능한 섹션 오피스로 구성되며, 실입주 업체에는 융자·세제 혜택도 제공된다.

㈜이너매스퍼시픽은 다음달 경기도 용인시 서천지구에 지식산업센터 '이너매스 허브시티'를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지식산업센터는 동일 건축물에 제조업과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을 영위하는 자와 지원시설이 복합적으로 입주할 수 있는 집합건축물이다.

과거에는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렸으나 정보통신산업 등 첨단산업 입주가 증가하는 현실을 반영해 지식산업센터로 공식 명칭이 바뀌었다.

이너매스퍼시픽은 이너매스 허브시티 입주 기업에게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특화설계와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했다.

모든 오피스를 다양한 규모로 분할 분양함으로써 업종별 특성에 맞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일반 오피스와 달리 발코니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실사용 공간을 넓혔다.

입주 업종은 주변 기업들과의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구성할 방침이다.

층별로 2~3층은 제조와 정보통신 등 중·소형 콤팩트 산업 위주로 채우고 4~6층에는 삼성 협력업체나 벤처·IT(정보통신)기업 등으로 허브밸리를 구축할 계획이다. 7~9층에는 산업·시각디자인과 미디어 인쇄 등의 업종을 모집할 예정이다.

또한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는 편의점을 비롯해 △커피숍 △문구점 △음식점 △무인우체국 등의 편의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이 밖에도 단지 내부에는 3D프린터실과 도서관, 회의실, 헬스장 등 업무와 휴식을 지원하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이너매스퍼시픽에 따르면, 이너매스 허브시티 실입주기업에게는 대출·세제혜택이 제공된다.

총 분양가의 최대 90%까지 장기·저리 융자가 가능하고, 내년 말까지 취득세 50% 및 재산세 37.5%가 감면된다. 법인세는 오는 2020년말까지 100% 면제되며, 부가세도 환급 받을 수 있다.

이너매스 허브시티 위치도(A).(자료=국토정보플랫폼)
이너매스 허브시티 위치도(A).(자료=국토정보플랫폼)

한편, 이너매스 허브시티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457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0층 오피스 287실 및 근린생활시설 33실로 조성된다.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06-18에 마련될 예정이다.

서천지구 일대에는 삼성전자 기흥·화성캠퍼스를 비롯해 삼성전자 DSR, 삼성전자 소재연구단지 등 삼성전자 계열 기업이 다수 들어서 있으며, DOW와 3M, 한양디지텍 등 여러 IT기업들이 위치하고 있다.

cdh4508@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