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구리시,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전사고 선제적 대응
구리시,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전사고 선제적 대응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8.07.3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 매뉴얼-아동학대 예방 교육

경기도 구리시는 지난 27일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시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 교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 메뉴얼 및 아동 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발생한 어린이 통학 차량 사고 및 아동 학대 사건과 관련하여, 향후 동일한 사고 방지 및 어린이집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안전사고 및 아동 학대의 예방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최근 기록적인 폭염이 연일 계속됨에 따라 폭염 등 재난 발생 시의 대응 방안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해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안승남 시장은 “최근 안타까운 일로 인해 보호자와 어린이집 교직원들의 상심이 클 것으로 안다.”며, “동일한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아동 안전에 경각심을 갖고 임해 주기를 바라며, 안전사고 예방 및 교직원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근원적이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시는 보육 교직원 인성 교육 및 워크숍과 대체 교사 지원 사업 등을 통해 보육 교직원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에는 구리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어린이 통학 차량 동승자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wonyoung55@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