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장군과 함께 홍산대첩 역사 속으로’
‘최영장군과 함께 홍산대첩 역사 속으로’
  • 부여/이상일기자
  • 승인 2008.11.2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제6회 홍산대첩 문화제’ 개최
‘제6회 홍산대첩문화제’가 지난 21일에서 22일까지 부여군 홍산면 태봉산성 정상과 홍산동헌에서 개최됐다.

최영장군의 진포싸움, 황산대첩과 더불어 왜구토벌의 3대 대첩으로 알려진 홍산대첩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문화제는 ‘최영장군과 함께 홍산대첩의 역사 속으로’라는 주제로 홍산대첩 기념비가 설치되어 있는 태봉산성과 조선시대 관청의 숨결이 깃들어 있는 홍산동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개막식에서 김무환 부여군수는 “지역의 소중한 역사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관광자원화하여 지역경제의 촉매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홍산관아 정비사업 등을 추진함은 물론 2010 세계 대백제전의 성공개최를 위해 인프라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주요행사로는 21일 태봉산성 정상에서 최영장군과 무명 고려병사들의 넋을 추모하고 군민화합과 발전을 축원하는 제의식인 홍산대첩제를 시작으로 홍산동헌 뜨락에서 펼쳐지는 축하공연과 다양하고 역동적인 불꽃축포가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았으며, 풍물패, 관람객이 한데 어우러지는 한마당축제가 펼쳐졌다.

22일에는 식전행사로 한말 보부상의 역사와 조직 및 그 기능과 상업활동의 연구에 귀중하고도 필수적인 자료가 되고 있는 전통을 자랑하는 홍산보부상 행렬을 사회단체회원 및 부여산업과학고학생들이 면사무소에서 시작하여 시내중심을 지나 동헌까지 이어졌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최영장군 캐릭터찍기, 최영장군 장승깎기, 최영장군 페이스 페인팅, 보부상의상 및 봇짐.등짐체험, 홍산 태모시 짜기시연, 곤장·형틀·옥사체험, 호패만들기, 짚풀 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마련됐으며, 부대행사로 홍산 옛사진, 홍산대첩제 사진전이 펼쳐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