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中 지주시, 청소년 국제교류행사 펼쳐
구례군-中 지주시, 청소년 국제교류행사 펼쳐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8.07.2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매도시 간 우호 다져
전남 구례군과 중국 지주시 청소년 교류활동 모습. (사진=구례군)
전남 구례군과 중국 지주시 청소년 교류활동 모습. (사진=구례군)

전남 구례군은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4박 5일간 자매결연 도시인 중국 지주시의 청소년 교류단(지주시 교육국 부국장 계장생 외 15명)을 초청해 다양한 교류활동을 펼쳤다.

구례군과 지주시는 2003년 자매결연을 한 이래, 2009년부터 격년제로 청소년 교류단을 파견해 문화체험 및 홈스테이 등 청소년 교류를 통해 상호 우호를 돈독하게 다져왔다.

24일에는 문화예술회관에서 구례군과 지주시 학생 간의 문화교류 행사로, 구례중학교 밴드동아리와 구례여중학교 댄스동아리가 그동안 갈고닦았던 실력을 발휘했으며, 중국 지주시에서는 합창, 중국우수전통문화공연 등 문화교류를 위해 준비해 온 실력을 교류친구들이 보는 앞에서 펼쳤다.

25~28일에는 목재문화체험, 화엄사 탐방 등 관내 우수 관광명소 체험을 비롯해 여수아쿠아플라넷, 해상 케이블카 등 인근 시군 관광지도 방문했다.

또한, 우수한 한국의 교육 환경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교류학생들은 외국어체험센터에서 영어 수업을 같이 받았으며, 구례교육지원청에서 교육 및 체육 활동 교류를 논의하기 위해 구례군-지주시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자매도시 간 교류행사가 청소년들의 국제적인 안목을 배양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소중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구례/김영택 기자

y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