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설관리공단, 국무총리 표창 수상
의정부시설관리공단, 국무총리 표창 수상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8.07.2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2017 정부혁신 평가’ 우수기관 선정
(사진=의정부시설관리공단)
(사진=의정부시설관리공단)

경기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17 정부혁신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이번 정부혁신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은 국민이 주인인 정부실현과 사회적 가치 향상에 중심을 두고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단체 및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국민의 주도적 참여,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요소 등에 대한 평가결과 우수기관 20곳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평가대상인 전국의 269개 공공기관과 지방공기업 중 25%는 우수기관, 50%는 보통, 25%는 미흡으로 평가됐으며, 국민이 체감하고 공감하는 정부혁신 과제를 수행한 의정부시설관리공단은 기초자치단체 지방공기업 중에서 전국 3위의 우수한 성적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해 정부혁신의 선도적 추진을 위해 시민참여(경영, 예산, 시설안전, 모바일참여, 공감데이트, 유 니버설)와 기관참여(삶의 질, 사회적 약자, 사회적 경제, 외국인 력 지원, 건강가족생활, 사회적 가치실현, 시설안전 서비스)를 강화하여 열린혁신과제를 추진했으며 시민이 제안하는 정부 혁신을 통해 시민에게 희망과 행복을 주는 공기업으로 거듭나 고 있다.

강은희 이사장은 “국민이 주인인 정부의 실현을 통해 시민참여와 신뢰를 통한 정부혁신을 더욱 강화하겠으”며 “시민의 삶의 질과 사회적가치 향상을 위해 시민과 협력하고 소통하면서 신뢰받는 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