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8대 전반기 의장에 임인택 의원 선출
강동구의회, 8대 전반기 의장에 임인택 의원 선출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8.07.2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 발전·구민 삶의 질 향상 위해 최선 다할 것"
임인택 의원
임인택 의원

서울 강동구의회는 지난 27일 제254회 임시회를 열고 의장선거를 실시해 제8대 전반기를 이끌 의장으로 임인택 의원(더불어민주당, 천호2동)을 선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의장으로 선출된 임인택 의원은 제4대 의회에서 처음 의정활동을 시작해 제6대 의회에서 의회운영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지난 6·13지방선거를 통해 제8대 강동구의회 의원으로 당선돼 3선에 성공했다.

임인택 의장은 그간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봉사활동은 물론 지역의 각종 민원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지역민의 신뢰를 꾸준히 쌓아왔으며, 강동 구정의 전반과 구민 생활을 세심히 살피고, 소통과 화합·상생과 협치를 통해 구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임인택 의장은 수락 인사를 통해 “앞으로 제8대 강동구의회가 민의를 대변하고 건전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 집행부와 갈등의 사슬을 끊고 건전한 지방자치 구현과 구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대변하는 선진 지방의회로 거듭나도록 미력하나마 의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찬 각오를 밝혔다.

한편, 같은 날 선출 예정이었던 부의장은 의원들 간의 의견 조율이 더 필요하다는 의견으로 인해 추후 임시회 일정을 별도로 정해 의회운영위원장, 행정복지위원장, 건설재정위원장과 함께 선출해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