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2018 TV조선 경영대상' 수상… 리더십 부문
가평, '2018 TV조선 경영대상' 수상… 리더십 부문
  • 이상남 기자
  • 승인 2018.07.2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기 가평군수, 현장중심 소통행정 유공
(사진=가평군)
(사진=가평군)

경기도 가평군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2018 TV조선 경영대상' 리더십 부문에 김성기 군수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학계와 언론계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김 군수는 “군민행복을 위한 행정서비스를 추진하는 것이 바로 공무원의 역할이자 리더로서 가장 중요한 할 일을 한 것 뿐이라”며“가평을 진정으로 발전시키고 제대로 된 열매를 맺어 성공한 지도자로 남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김 군수는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정책을 바탕으로 지역혁신 경영성과가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창조도시’를 군정 목표로 삼고 찾아가는 종합민원실을 지속 운영하고 희복 마을 만들기 확대 추진과 주민참여를 통한 장기종합발전 계획을 수립하는 등 현장중심 행정과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펼쳐왔다.

또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가평 잣고을 전통시장 토요장터를 운영하고 주차환경 개선과 골목형 시장육성을 위한 사업에 공모하여 사업비 45억2000만원을 확보했다.

특히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총 165억원을 조성했으며, 서울로 진학하는 학생들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기숙사 해결을 위해 서울 소재 가평장학관을 건립했다.

아울러 ‘넥스트경기 창조오디션’을 통해 189억 원의 사업비를 비축하고 365일 크고 작은 음악 축제가 열리는 국내 첫 음악도시인 '가평 뮤직빌리지'와 도시재생 프로젝트인 7080 청평고을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아일보] 가평/이상남 기자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