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판교·강남 사이 알짜 입지 ‘성남 고등 유토피아’ 분양 중
판교·강남 사이 알짜 입지 ‘성남 고등 유토피아’ 분양 중
  • 전연희 기자
  • 승인 2018.07.2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상권서 수변테라스 설계 갖춘 '고등지구' 최초 복합상가
반도 성남고등지구 지식산업센터 상가투시도. (사진=반도건설)
반도 성남고등지구 지식산업센터 상가투시도. (사진=반도건설)

반도건설이 판교와 강남 사이 수도권 알짜 입지로 꼽히는 고등지구에서 브랜드상가 ‘성남 고등 유토피아’ 를 공급중이라고 25일 밝혔다.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에 마련된 홍보관에서 지난 24일부터 청약자를 대상으로 계약에 들어갔다.

‘성남 고등 유토피아’가 들어서는 고등지구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과 시흥동 일대 총 56만 9201㎡ 규모로 조성되는 택지지구다. 서울 강남과 판교가 가까우며 송파 문정지구와도 인접해 있어 판교-고등-문정 첨단산업벨트의 중심 입지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고등지구에 들어서는 최초의 복합상가로 벌써부터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상가 북측으로 청계산로가 동서축을 형성하여 성남 고등동과 양재동을 연결하고 있으며, 동측으로는 약 700m 거리에 대왕판교로가 위치해 서울과 판교 등을 이어주고 있어 우수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등 광역 도로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 지하 1층 ~ 지상 2층에 들어선 ‘유토피아’는 반도건설이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에 이어 지난해 론칭한 미들급 상업시설 브랜드로서,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MD 구성으로 젊은 수요층을 타겟으로 하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투자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실제 지난해 5월 반도건설이 경기도 안양에서 공급한 ‘안양 명학역 반도 유토피아’ 상가는 1호선 명학역 초역세권 스트리트 상가로 단기간 내 계약을 완료하며 브랜드 상가 완판 행렬에 동참했다.

풍부한 고정수요와 배후수요를 자랑하고 고등지구 내 3개 지식산업센터 근무자를 고정수요로 품고 있으며, 인근 주거단지를 비롯해, 제2·3판교테크노밸리(예정) 등 탄탄한 배후수요까지 갖췄다. 또 대왕저수지와 탄천을 연결하는 상적천과 인접해 있어 유동인구를 흡수하는 희소가치 높은 상권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건너편에 근린상가용지 및 점포주택지, 아파트단지를 마주하고 있으며 단지 앞에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주말에 비활성화되는 타 지식산업센터상가와 달리 ‘365일 활성화 상권’으로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일부 ‘수변 테라스설계’가 적용되는 점도 눈에 띈다. ‘성남 고등 유토피아’는 앞으로 상적천이 위치해 있고, 주변으로 근린공원, 대왕저수지, 신구식물원 등 그린 프리미엄이 가까운 입지적 장점을 살려 테라스 상가로 꾸며질 예정이다. 높은 층고 설계로 개방감을 확보하고, 넓은 주차공간을 제공해 방문객의 편의를 높여줄 계획이다.

지식산업센터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와 함께 분양한다. 유토피아 상가는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임직원들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문화, 여가생활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줄 전망이다.

‘반도 아이비밸리’는 고등지구에 들어서는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다. 우수한 도로교통 여건을 갖추고 있어 전국 어디로든 이동이 편리해 물류비를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출퇴근이 용이하다는 게 강점이다. 반도건설은 옥상에 별도의 휴게공간을 마련하는 등 입주기업 내 근무자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반도건설 백운성 분양소장은 “‘성남 고등 유토피아’는 판교테크노밸리 위 고등지구의 핵심상권에 자리잡고 있어 추후 업무, 주거, 근린상권의 중심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그 동안 주요 수도권에서 반도유보라 아파트와 상업시설 카림애비뉴 등을 분양하며 보유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용해 고등지구 입지에 걸맞은 차별화된 브랜드 상가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반도건설이 선보이는 브랜드상가 ‘성남 고등 유토피아’는 성남시 고등동 518-10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다. 지식산업센터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를 함께 분양하며, 지산 217실, 상업시설 103실로 조성된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42 송파테라타워2 B동 1층(101호)에 마련돼 있다.

[신아일보] 성남/전연희 기자

chun211236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