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다, PC방서 시원한 여름을…" 게임사·PC방 '맞손'
"덥다, PC방서 시원한 여름을…" 게임사·PC방 '맞손'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7.2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배그' 2시간 플레이하면 아이템 증정
'아이온'·'불&소', '피파온라인4' 접속 보상도
스마일게이트, 자사IP 활용 새 사업 브랜드로
(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 플레이 미션 이벤트 이미지 (아래) 넥슨, FIFA 온라인 4 여름방학 이벤트 (사진=카카오게임즈, 넥슨)
(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 플레이 미션 이벤트 이미지 (아래) 넥슨, FIFA 온라인 4 여름방학 이벤트 (사진=카카오게임즈, 넥슨)

38~39도를 넘나드는 폭염에 높은 불쾌지수까지 짖궃은 날씨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에 친구끼리 놀거나 연인들이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시원하고 편한 PC방에 인파가 몰리고 있다. 게임사는 연일 PC방 이벤트를 공개하며 유저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중이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PC방 플레이 미션 이벤트를 오픈했다. 배틀그라운드 가맹 PC방에서 게임에 2시간, 4시간 누적 접속하면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먼저 누적 2시간을 달성하면 △1주차 '밀리샤 아이템 상자' △2주차 '원더러 상자' △3주차 '서바이버 상자' △4주차 '레이더 상자'를 매일 1개씩 100%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누적 4시간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도 '얼리버드 키'가 매일 1개씩 증정된다. 

엔씨소프트의 '아이온'과 '블레이드 & 소울'도 썸머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은 지난 11일 '얼어붙은 성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용자는 PC방 접속 시간에 따라 'PC방 특강 노트'를 얻을 수 있다. PC 특강 노트는 '전설 강화석', '80레벨 마석상자'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블레이드 & 소울은 '돌아온 썸머타임' 이벤트를 내달 8일까지 실시한다. PC방에서 블소에 접속하면 플레이한 시간만큼 PC방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용자는 PC 포인트로 소환수 의상(죠스냥 옷, 죠스냥 모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8월 29일까지 'FIFA 온라인 4'에 접속하면 2주마다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세번의 접속보상에 PC방에서 접속할 경우 각각 15만 BP(60분 이상 접속시), 25만 BP(120분 이상 접속시)를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아예 자사 PC방 사업 브랜드를 교체하고 점주와 유저 혜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기존 메가포트 PC방을 '스마일게이트 PC방'으로 바꿔 서비스 주체를 알리고 자사 IP를 활용하겠다는 설명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소울워커 소매넣기' 이벤트를 확대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28일부터 3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전국 주요 도시의 PC방을 선정해 '먹거리+소울워커 쿠폰+소울워커 컵받침 세트'를 유저에게 전달한다. 

업계 관계자는 "지금은 PC방 자체가 커져 게임뿐만 아니라 PC를 통해 영화를 보는 등 여러가지를 할 수 있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자리매김했다"며 "특히 여름방학 시즌은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타깃마케팅을 진행 중이다"고 설명했다.

csl@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