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스타트
가평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스타트
  • 이상남 기자
  • 승인 2018.07.2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까지 참여 스타트업 기업·청년근로자 모집

경기 가평군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 기업 및 청년근로자 모집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청년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들이 지역의 일원이 되어 정착할 수 있도록 적합한 일자리를 찾아 청년-기업을 매칭해주고 임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관내 주소를 둔 만 18~39세 미취업 청년 총 18명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제공한다.

또 군에 주된 사업장의 소재를 두고 있는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강소기업 등 12개 기업을 대상으로 미취업 청년 채용시 급여의 90%를 최대 2년간 지원키로 함으로서 지역 청년유입과 중소기업 위기 극복 등 공공사회서비스 확충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이뤄 나가기로 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청년근로자는 군청 홈페이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모집 공고’를 참고하거나 군 경제과 일자리팀으로 문의와 모집기간은 오는 27일까지며 미충원시 수시 모집한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적극 추진해 청년들에게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늘 인재가 부족한 기업에는 인력난 해소와 자생력을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기업과 청년근로자들이 참여 신청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상반기 도내 고용률 1위(70.1%)를 차지한데 힘입어 올해에도 취약계층의 생활안정 도모와 중장년층 일자리창출을 위해 다양한 지역일자리 창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아일보] 가평/이상남 기자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