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전교육 실시
동두천시,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전교육 실시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8.07.2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라면 꼭 알아야 할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전교육 모습. (사진=동두천시)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전교육 모습. (사진=동두천시)

경기 동두천시는 지난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발생한 어린이 통학차량사고와 관련해, 향후 동일한 사고 방지 및 최근 언론에 보도 되고 있는 아동학대 등 어린이집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사고들이 재발되지 않도록 경각심을 갖고 안전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고자 마련했다.

경기북부 육아종합 지원센터와의 대협업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장은미 센터장의 '교사라면 꼭 알아야 할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최근 발생한 어린이 통학차량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한 이번 교육에서 관내 어린이집 115개소 어린이집 원장 및 차량기사, 보육교사 등 500여명이 넘는 많은 보육교직원들이 교육장을 가득 메워, 통학차량 안전교육에 대한 큰 관심을 나타냈다.

최용덕 시장은 인사말에서 "일어나지 말아야 할 일이 우리시에서 발생돼 매우 안타깝다"며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어린이 통학차량 안심시스템을 우리시 모든 어린이집 차량에 도입하기로 결정했다"며 "향후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시 관계자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한 손길로 보살펴 주시길 당부하며,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전교육뿐 아니라 아동학

예방을 위한 교육도 향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udgh19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