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경찰서, 치안활성화 위한 '범죄예방 간담회' 개최
경주경찰서, 치안활성화 위한 '범죄예방 간담회' 개최
  • 최상대 기자
  • 승인 2018.07.2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주경찰서)
(사진=경주경찰서)

경북 경주경찰서는 지난 19일 경주경찰서 대회의실에서 경찰협력단체, 유관단체장, 지자체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생치안 역량강화 및 공동체 참여치안 활성화를 위한 '2018년도 범죄예방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방범 간담회에 앞서 경주경찰서는 민·경 협업치안 활성화 노력에 기여한 자율방범대원 및 시니어치안봉사대원에 대한 경찰서장의 감사장 수여와 함께 참석한 경찰협력단체에 대해서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주경찰의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통한 맞춤형 치안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수요자 중심의 주민밀착형 탄력순찰 정착 및 공권력 강화대책, 유해환경개선(CPTED)사업과 교통문화정착 종합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 및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새로운 여성악성범죄 예방대책 등 하반기 중점 추진치안 대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시민의 안전을 위한 지역치안 관련한 다양한 의견도 제시됐다. 

아울러 간담회 참석자 모두가 공동체 협업치안의 중요성에 공감하면서 치안의 주체로서 범죄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위한 경찰의 치안역량 강화노력에 다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배기환 경주경찰서장은 “공동체 중심 예방치안을 위해서는 경찰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가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협업단체의 적극적 동참과 협력을 당부했다.

sd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