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를 미래산업 중심지로, 청년들이 핵심역할 할 것”
“경기도를 미래산업 중심지로, 청년들이 핵심역할 할 것”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8.07.1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지사 ‘글로벌 개발자 포럼‘서 강조
(사진=경기도)
(사진=경기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기도를 4차산업 혁명시대 미래산업의 중심지로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19일 판교 경기문화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막한 ‘글로벌 개발자 포럼(Global Developers Forum 2018, 이하 GDF 2018’)에서 “피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적응이 가장 빠르게 행복하게 사는 길이라는 것이 우리의 역사적 경험이다. 4차산업 혁명은 우리의 삶속에 들어와 있고 거역할 수 없는 큰 흐름이 될 것”이라며 “그렇다면 4차산업혁명을 능동적으로 받아들여 경기도를 미래산업의 중심지로 만들어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이어 “전문가들의 조언도 많이 듣고 산업현장의 의견도 들으면서 새로운 산업, 4차산업혁명을 받아들이겠다. 그 속에 청년들이 중심적인 역할을 해줬으면 한다”면서 “세계를,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경기도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개막식에는 ‘VR/AR 글로벌 시장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티모시 정(Timothy Jung)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 교수의 기조연설과 오후석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의 ‘경기도 VR/AR 산업 육성정책’에 대한 정책발표가 진행됐다.

기조연설에 이어 오후석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지속가능한 글로벌 협력 프로그램의 교류를 포럼 참가 파트너에 공식 제안했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