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병원, 인공지능기반 의료빅데이터 연구박차
경상대병원, 인공지능기반 의료빅데이터 연구박차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8.07.1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상대병원)
(사진=경상대병원)

국립 경상대학교병원이 테라젠이텍스와 손 잡고 인공지능 바이오인포매틱스를 활용한 유전체분석 등 첨단기술과 결합된 의료빅데이터 연구를 본격 추진한다.

경상대학교병원은 지난18일 경남지역암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테라젠이텍스와 의료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공동연구의 효율적 운영 및 발전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기술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 △빅데이터 구축 및 데이터 활용 기술 공동 연구 △최신 학술연구 및 기술정보 교환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해 상호 기술협력 및 연구와 인력참여의 활성화 도모 등 각종 사안과 관련해 상호 호혜적으로 협력하며 이행할 것을 합의했다.

신희석 병원장은 “의료빅데이터 연구를 위해 병원 현장 임상전문가와 전문 기업의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병원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구가 한층 도약할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황태순 테라젠이텍스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의료 빅데이터 분야에서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뛰어난 분석 기술력과 연구 노하우를 공유해 발전적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MOU를 체결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한 이상일 의생명연구원장과 정형외과 유준일 교수는 “이번 협약이 경상대병원의 의료빅데이터 연구 활성화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병원의 연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