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도시재생전략-활성화 계획 수립 추진
의정부, 도시재생전략-활성화 계획 수립 추진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8.07.1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서 용역 착수 보고회… 목표·방향 등 제시

경기도 의정부시는 지난 1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의정부시 도시재생 미래 계획 구상을 위한 ‘도시재생전략계획 및 활성화 계획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착수 보고회는 이성인 부시장이 주재한 가운데 시의원, 도시재생위원회 위원, 학회, 연구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은 의정부시 전체의 도시재생과 관련된 각종 계획, 연계사업, 지역 자산 등을 조사 발굴하고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을 지정하는 등 미래 도시재생 계획의 골격을 수립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보고회는 의정부시 권역별 행정동별 집계구별로 쇠퇴 원인을 진단하고, 지역자원과 여건, 쇠퇴 특성 등 각종 현황을 분석하여 도시재생 전략계획의 목표와 방향 등이 제시됐다.

앞으로 시는 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위한 도시재생 대학 등 주민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한다.

올해 하반기에는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출범하여 전문가와 주민 의견을 반영한 계획을 수립한다.

이성인 부시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주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계획하여 쇠퇴한 구도심 및 상권 지역이 활성화되고 도시경쟁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용역 관계자 및 관련 분야 전문가의 지속적인 노력과 자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의정부/김병남 기자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