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폴리텍大-광주전남병무청, 업무협약 개최
순천 폴리텍大-광주전남병무청, 업무협약 개최
  • 양배승 기자
  • 승인 2018.07.1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역-기술능력향상-취업’ 문제등 상호 협력 기대
(사진=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사진=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이하 순천 폴리텍대학)는 18일 광주·전남지방병무청과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순천 폴리텍대학 대학본부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임종대 순천 폴리텍대학 학장, 황영석 광주·전남지방병무청장을 비롯한 대학-병무청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군 미필 재학생 대상 병역의무이행 홍보, 병역의무이행자 대상 직업훈련과정 홍보 등에 협업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병역 의무 이행은 기본, 능력까지 갖춘 지역 인재 양성’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군 전역 예정자 대상 순천 폴리텍대학 전문기술과정 홍보활동 협조 △순천 폴리텍대학 재학생 대상 취업맞춤특기병 제도 설명회 및 홍보활동 협조 △기업전담업체 대상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 홍보 등 상호발전을 위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협업을 약속했다.

임종대 학장은 “우리 대학은 광주·전남지방병무청과 협력하여 ‘병역-기술능력향상-취업’ 문제를 두루 해결할 수 있도록 전심전력하겠다”며 “전남 동부권 유일의 공공직업훈련기관으로의 소임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전남 동부권 취업 명문 교육기관으로 자리 잡은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는 9월부터 경력단절여성의 직업역량 강화 및 경제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해 ‘전산회계 실무 주간 3개월 과정’을 운영한다.

[신아일보] 순천/양배승 기자

bsy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