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가신다고요?… 알뜰 신용카드 먼저 챙기세요”
“대형마트 가신다고요?… 알뜰 신용카드 먼저 챙기세요”
  • 우승민 기자
  • 승인 2018.07.1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금액 최대 10% 할인… 적립·무이자할부도 ‘OK’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대형마트를 자주 이용한다면 신용카드를 빼놓지 말자.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0% 할인이 가능하고 전월실적에 따라 무이자혜택도 누릴 수 있다. 다만 카드종류마다 할인혜택과 적립금액이 다르니 사전에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18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3개 대형마트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는 KB국민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가 꼽힌다. KB국민카드의 ‘KB국민 탄탄대로 이지홈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모든 대형마트에서 월 최대 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전국 모든 대형마트에서 5% 청구 할인되는 우리카드의 ‘NEW우리V카드’도 매력적이다. 이 카드는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시 월 최대 7000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I’m HEARTFUL’은 3대 대형마트 이용시 최대 10%까지 결제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일 경우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마트별 맞춤형 카드도 있다. 자주 가는 마트를 선택했다면 가장 할인율이 높은 카드를 선택해보자. 우선 신세계 이마트에서는 삼성카드가 유리하다. 삼성카드의 ‘신세계이마트 삼성카드 7’은 전원실적 20만원 이상, 10만원 이상 결제고객에게 월 1회 최대 6000원의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또, 이마트 결제금액 1000원당 신세계포인트 1점이 적립되며, 이마트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이 있다. 

홈플러스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신한카드의 ‘마이 홈플러스 신한카드’를 눈여겨 보자. 이 카드는 홈플러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홈플러스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2% 홈플러스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홈플러스 외 전가맹점에서도 홈플러스 포인트 0.5%가 적립된다.  

롯데마트 단골고객이라면 ‘롯데마트 롯데카드’를 가입해보자. 이 카드는 롯데마트 결제 시 10% 청구할인이 된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일 때, 오프라인·온라인 각각 1만원 씩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된다. 단, 주말에는 오프라인, 주중에는 온라인에서만 할인이 적용된다. 

smwo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