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제1회 상장벽화마을축제' 개최
태백 '제1회 상장벽화마을축제' 개최
  • 김상태 기자
  • 승인 2018.07.1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부 삶·애환 등 지역 정서 담긴 벽화 주제
상장벽화마을 축제 포스터.
상장벽화마을 축제 포스터.

강원 태백시는 광부의 삶과 애환 등 지역의 독특한 정서가 담긴 벽화를 바탕으로‘제1회 상장벽화마을축제’를 오는 20~21일 상장동 남부마을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상장벽화마을축제위원회는 ‘벽화는 썸머크리스마스 와 썸 타는 중~’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방문객을 맞을 준비에 한창이다.

마을 전체가 축제장이 되는 ‘제1회 상장벽화마을축제’의 개막식은 오는 20일 남부마을 사과동산 옆 무대에서 펼쳐지며, 21일 상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민·관 협력사업 '기부천사 나눔 릴레이 행사‘가 이어지며 이밖에도 광부의 삶과 상장 남부마을의 그 때 그 시절을 되돌아보는 사진 전시회와 벽화그리기 체험, 민속놀이 대회, 풍등 날리기, 기타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또 ‘벽화는 썸머크리스마스와 썸 타는 중~’이라는 축제의 주제에 맞게 은하수 조명과 눈사람?사슴 조형물, 조명 볼, 네온, 크리스마스 트리, 촛불 조명 등이 곳곳에 설치되어 여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축제의 밤을 수놓을 예정이다.

상장동 관계자는 “저마다의 의미를 담고 있는 벽화를 따라 마을 안길을 걷다보면, 곳곳에서 다양한 체험거리와 먹거리들을 만나게 되며 걸어 다녀야 행복한 상장벽화마을 축제에 오셔서 특별한 여름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태백/김상태 기자

tngus098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