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포항시의회, 제8대 전반기 원 구성 완료
포항시의회, 제8대 전반기 원 구성 완료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8.07.16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회운영위원장 백인규, 자치행정위원장 방진길, 경제산업위원장 강필순, 복지환경위원장 이나겸, 건설도시위원장 백강훈 의원
포항시의회는 16일 제25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해 의회운영위원장을 선출하고 제8대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사진=배달형 기자)
포항시의회는 16일 제25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해 의회운영위원장을 선출하고 제8대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사진=배달형 기자)

경북 포항시의회는 16일 제25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해 의회운영위원장을 선출하고 제8대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의회운영위원은 상임위원직과 겸직으로 박정호, 배상신, 백인규, 이석윤, 이영옥, 조민성, 주해남, 허남도 의원이 선임됐으며, 위원장은 백인규 의원이, 부위원장은 이석윤 의원이 선출됐다.

자치행정위원은 김민정, 박희정, 방진길, 배상신, 백인규, 복덕규, 정종식 의원이 선임됐으며, 위원장은 방진길 의원이, 부위원장은 배상신 의원이 선출됐다.

경제산업위원은 강필순, 김성조, 김정숙, 김철수, 박정호, 이준영, 조민성, 한진욱 의원이 선임됐으며 위원장은 강필순 의원이, 부위원장은 조민성 의원이 선출됐다.

복지환경위원은 권경옥, 김상민, 박경열, 박칠용, 이나겸, 이석윤, 차동찬, 허남도 의원이 선임됐으며 위원장은 이나겸 의원이 부위원장은 허남도 의원이 선출됐다.

건설도시위원은 공숙희, 김만호, 김상원, 백강훈, 이영옥, 정해종, 조영원, 주해남 의원이 선임됐으며, 위원장은 백강훈 의원이 부위원장은 조영원 의원이 선출됐다.

한편 이날 5분자유발언 시간에는 김성조 의원이‘의회 지진대책특별위원회 구성’을 제안했고, 이준영 의원이 ‘의회 교섭단체 구성 촉구 및 정당을 배려한 협치’를 강조하는 내용의 발언을 했다. 이어 오후 2시부터는 국·소·본부장, 구청장으로부터 소관 주요업무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