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여아 유인·협박한 60대 집행유예
초등생 여아 유인·협박한 60대 집행유예
  • 문경림 기자
  • 승인 2018.07.1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여자아이를 유인하려다 아이가 거절하자 '죽이겠다'고 협박한 60대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울산지법 형사6단독(황보승혁 부장판사)은 14일 미성년자유인미수와 협박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65)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또 A씨에게 보호관찰 받을 것과 보호관찰 기간에 알코올의존증을 치료받을 것을 명령했다.

A씨는 지난해 8월 26일 오후 8시 30분께 울산시 동구의 한 은행 앞에서 엄마를 기다리며 혼자 있던 B양(11)을 발견했다.

술에 취한 A씨는 B양에게 "돈을 줄 테니 같이 가자"고 유인했으나, B양은 거절했다.

이에 A씨는 "죽이겠다"라고 말하면서 근처 노점상인 C씨에게 다가가 흉기를 달라고 요청했다.
 
B양이 겁을 먹고 무서워하는 모습을 본 C씨는 B양을 데리고 가까운 마트로 피했지만, A씨는 이들을 따라가며 "저런 것들은 다 죽여야 한다"고 협박했다.

재판부는 "술에 취해 11세 여아를 유인하거나 협박한 것으로 죄질이 매우 나쁜 점, 나이 어린 피해자가 큰 정신적 충격을 받았을 것으로 보이며 피해자 측과 합의하지도 못한 점 등을 고려하면 피고인을 엄단할 필요성이 크다"고 판단했다.

다만 재판부는 "피고인이 노점상 등이 목격하는 와중에 범행한 점 등에 비추어 보면 특정한 의도가 있었다기보다는 만취한 상태에서 다소 우발적으로 저지른 범행으로 보이는 점등은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신아일보] 문경림 기자

rg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