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에코 수호대’ 참가자 16일까지 모집
구리시, ‘구리에코 수호대’ 참가자 16일까지 모집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8.07.1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구리시는 학생들이 중심이 돼 지역의 환경을 탐구하고 실천 과제를 모색하는 2018 구리시 환경 동아리 탐구활동 프로젝트 ‘구리에코 수호대’ 참가자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구리에코 수호대’는 시가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공동 주최하고 롯데마트가 후원하는 학교 환경 동아리 탐구 활동 프로젝트로 ‘마을과 학교를 잇는 환경 탐구와 실천’에 대한 과제를 선정하고 탐구 활동을 수행한다.

이번 탐구 대회 참가자로 선정된 동아리는 팀별로 탐구 활동 사전 지원금 20만원과 환경해설가 및 환경 교육 전문가의 온·오프라인 멘토링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탐구 활동 발표 대회 우수 동아리는 상장과 최대 50만원의 상금(지도 교사 연수비 별도)도 시상한다.

안승남 시장은 “환경 동아리 탐구 활동 프로젝트 구리에코 수호대는 시 최초로 관내 기업인 롯데마트와 함께 추진하는 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 스스로 학교와 지역 환경을 탐구하고 그 과정에서 환경 보전을 위한 실천 과제를 찾아가는 청소년 환경 리더 양성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학생과 교사들이 참여해 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 방법은 학교별 환경 동아리(지도 교사 1명+학생 3~5명)팀을 구성해 탐구 과제를 선정하고, 신청서를 작성해 1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wonyoung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