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권오봉 여수시장, 현안 국고지원 건의
권오봉 여수시장, 현안 국고지원 건의
  • 리강영 기자
  • 승인 2018.07.1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서울청사서 열린 2차 국가관광전략회의 참석
11일 오후 권오봉 여수시장(왼쪽)이 김영록 전남지사(오른쪽)과 함께 국무총리공관에서 이낙연 총리를 예방하고 있다. (사진=여수시)
11일 오후 권오봉 여수시장(왼쪽)이 김영록 전남지사(오른쪽)과 함께 국무총리공관에서 이낙연 총리를 예방하고 있다. (사진=여수시)

권오봉 전남 여수시장이 이낙연 국무총리와 기획재정부 등 12개 부처 장관이 참석한 국가관광전략회의에서 지역 현안사업 국고지원을 건의했다.

12일 여수시에 따르면 권 시장은 지난 11일 지역관광 활성화 성공사례 발표를 위해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차 국가관광전략회의에 참석했다.

권 시장은 이날 여수 관광의 활성화 요인과 효과, 시민이 행복한 균형 관광정책 추진계획 등을 발표한 후 올해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국고지원을 건의했다.

건의사업은 여수 경도해양관광단지 진입도로 건설과 여수세계박람회장 컨벤션 센터 건립 등 2건이었다.

경도해양관광단지 진입도로는 여수 신월동과 야도, 대경도를 잇는 도로로 계획 중이다. 총 길이는 1520m이며 연륙교가 860m, 접속도가 660m다.

권 시장은 경도해양관광단지를 남해안권 관광거점으로 육성하고 주민과 관광객 접근성 개선을 위해 기본·실시설계비 반영을 요청했다.

권 시장은 또 여수세계박람회장 내 컨벤션센터 건립을 위해 예비타당성 용역비와 사업비 반영도 건의했다.

컨벤션센터 건립사업은 박람회장 내 국제관에 전시실과 회의시설 등을 갖춘 1만㎡ 면적의 컨벤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권 시장은 오후에는 국무총리공관을 찾아 이낙연 총리를 예방한 후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부처 관계자와 서교동 공영주차장 신축공사 특별교부세 지원을 협의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경도해양관광단지 진입도로 건설과 박람회장 컨벤션센터 건립은 올해 가장 큰 현안 중 하나”라며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도록 적극적인 국비유치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여수/리강영 기자

gy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