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직거래 통한 도시-농촌 함께’
‘농산물 직거래 통한 도시-농촌 함께’
  • 구미/장일국기자
  • 승인 2008.11.1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 20~21일 도·농한마음 농산물대축제
구미시(시장 남유진)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시민과 함께하고 구미에서 생산한 우수농산물 판매하고 홍보하는 ‘도·농한마음 농산물 대축제’행사를 20일~21일 금오산 대주차장(금오지밑)에서 실시한다.

(사)한농연 구미시연합회에서 주최하는 농산물 축제행사는 지역농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농업경영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직거래하는 장으로 운영한다.

동 지역의 소비자와 읍면 농촌지역이 함께하는 도·농복합도시로서 소비자는 저렴하고 우수한 농산물 구매와 생산자는 직거래를 통한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과 특산물을 홍보하고 소비촉진을 통한 판로가 확대하는 계기가 마련된다 또한, 상호교류를 통한 호흡을 같이하는 1사1촌과 단체등 자매결연 기관이 농산물 판매현장에서 만남을 통한 상호 이해와 결연을 다지는 장으로도 함께 하게 된다.

올해 품질좋은 농산물이 풍년으로 가격에 따른 농업인의 어려움을 함께하는 자리가 될 것이며 한미 FTA/DDA등 시장개방에 대응하는 지역 단위의 좋은 계기로 활용하는 장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격년제로 실시하는 직거래 행사로 실시하여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직거래 현장에서 5,000만원이상 판매를 하고 ‘구미팜‘을 통한 인터넷 과 택배 주문판매도 확대해 나가 구미농업 활력을 증진하고 경쟁력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