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성별영향평가 추진’ 우수기관 선정
경기도 ‘성별영향평가 추진’ 우수기관 선정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8.07.0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가부 주관 지방자치단체 분야

경기도는 여성가족부의 ‘2017년 성별영향평가 추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5일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여성가족부는 정부기관, 광역 및 기초지자체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이번 평가를 진행했다. 기관별 2017년 성별영향평가 종합결과보고서를 토대로 심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경기도는 지방자치단체 분야 최고 우수기관으로 선정,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도는 성별영향평가 제도 전담 조직인 양성평등정책팀을 신설하고 정책이행점검을 제도화함으로써 2017년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및 성인지교육 이수인원을 40%까지 확대하는 등 성인지정책을 통한 실질적인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공공기관 성별영향평가?성인지교육 실시, 자체 특정성별영향평가 수행, 부서평가 및 공공기관경영평가의 성인지정책 반영 등은 경기도만의 특수한 시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 도는 안전.일자리 등 파급효과가 큰 분야의 성별영향평가를 확대하고 문화정책에 대한 특정성별영향평가를 시행하는 등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사업을 더욱 확대, 발굴해 나간다.

김복자 여성가족국장은 “경기도가 민선7기 성별영향평가와 성인지교육 등 양성평등정책을 대폭 강화할 채비를 갖추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국무총리상 수상은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면서 “미투운동 확산으로 성평등한 사회에 대한 염원이 어느 때보다 커진 만큼 남녀 모두가 차별 없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