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시장, 민선7기 시정운영 방향 제시
안병용 시장, 민선7기 시정운영 방향 제시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8.07.0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 100년 먹거리를 반드시 완성하겠다”
(사진=의정부시)
(사진=의정부시)

경기도 의정부시 최초로 3선 시장에 당선된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9일 민선 7기 첫 기자간담회를 개최해 문화관광, 교통, 복지 등 5대 분야 37개 사업을 중심으로 민선 7기 시정운영 방향을 밝혔다.

안 시장은 민선 7기 핵심 가치로 문화관광, 교통, 교육, 복지, 통일을 내세웠다.

먼저 "복합문화융합단지, CRC 안보테마관광단지, 엑티브 시니어시티 등을 조성해 관광객 8백만명, 일자리 3만개, 경제유발효과 5조원을 창출해 의정부 100년 먹거리를 반드시 완성하겠다"고 다짐했다.

안 시장은 아울러 "전철7호선 장암역 이전 및 신설과 민락역 설치, 전철8호선 연장, GTX 조기 착공과 수서발 KTX 연장 등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여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체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교육 및 복지 분야에 대해서는 "의정부 시민에게 교육과 복지, 그리고 일자리는 가장 중요한 생활의 문제“며 "의정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할 권리를 가질 수 있도록 하고 각 계층별 맞춤형 정책을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안 시장은 “60여 년 동안 안보의 전초기지였던 의정부는 이제 통일시대를 이끌어 가는 평화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며 "평화통일특별도 설치, 경원선 복원 추진 등을 통해 남북교류와 경제협력의 전초기지로서 역사적인 통일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우뚝 설 것"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제시한 5대 분야 37개 사업을 완벽하게 마무리하여 의정부의 가치를 높이고 ‘시민이 잘 살고 건강한 희망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지극한 정성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