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소백산 대자연 속 천동물놀이장 21일 개장
소백산 대자연 속 천동물놀이장 21일 개장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8.07.0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단양관광관리공단)
(사진=단양관광관리공단)

소백산의 대자연 속에 위치한 충북 단양 천동물놀이장이 오는 21일 개장한다.

8일 단양관광관리공단에 따르면 천동물놀이장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는 21일 개장한 후 내달 말일까지 운영한다.

천동물놀이장은 소백산 청정 계곡물을 사용해 수질이 맑은데다 단양도심에서도 비교적 가까워 여름철이면 주민과 관광객들의 알뜰피서지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올해로 개장 17년째를 맞는 천동물놀이장은 전체면적 5480㎡에 성인용 풀장 406㎡과 유아용 풀장 116㎡, 유수 풀장 381㎡ 등 다양한 형태의 풀장을 갖췄다.

물놀이 슬라이드(성인용 46m, 유아용 12m) 시설과 비치볼장, 썬텐장, 샤워장,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도 구비됐다.

천동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이용요금은 어른 6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4000원이다.

단양관광관리공단은 물놀이장 운영기간 동안 수상인명구조원 등 안전요원 15명을 물놀이장 곳곳에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쓴다.

소백산 자락 다리안관광지에 위치한 천동물놀이장은 주변 자연경관이 뛰어난데다 울창한 숲과 동식물이 다양하게 서식해 물놀이를 겸한 자연체험 학습장으로도 인기다.

특히 천동물놀이장은 소백산 골짜기에서 흘러내리는 청정 계곡물을 여과해 사용하기 때문에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 버릴 만큼 차고 시원한 게 장점이다.

군 관계자는 “천동물놀이장은 잘 갖춰진 시설에 더해 소백산 등 주변 볼거리 또한 풍성하다”면서 “여름철 알뜰 휴가를 계획한 주민과 관광객들에겐 최고의 피서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단양/신재문 기자

jmshi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