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제8대 부천시의회 전반기 김동희 의장
[인터뷰] 제8대 부천시의회 전반기 김동희 의장
  • 오택보 기자
  • 승인 2018.07.0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민들 기대와 요구에 부응… 새로운 변화의 장 열어 나갈 것“
김동희 부천시의장. (사진=오택보 기자)
김동희 부천시의장. (사진=오택보 기자)

경기 부천시의회는 제8대 전반기 의장에 김동희(64·여) 의원을 선출했다.

부천시의회 의정 사상 첫 여성 의장으로 선출된 김동희 의장은 “의장으로서의 막중한 소임을 맡게 되고 보니 영광과 설레는 마음 한편에는 어떻게 하면 시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의회로 거듭날 것인가에 대한 책임감이 먼저 앞선다. 부천시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며 새로운 변화의 장을 함께 열어 갈 수 있도록 임기가 끝나는 날까지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김 의장과 일문일답이다.

△ 당선소감

“최초라는 것은 기쁘기도 하지만 책임감도 무겁다. 여성의장들이 해온 선례가 없어서 제가 만들어 가야 하기 때문에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 앞으로의 의정활동 계획

“8대 시의회는 민주당이 20석 ,자유한국당이 8석을 차지해 우월한 입장이지만 부천의 발전을 위한 정책이라면 정당을 떠나 야당과 잘 협의해 소통할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특히 이번 의회는 여성이 13명이고 다수가 초선이라는 점에서 초창기에는 의정활동에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보이지만 이들이 보다 의욕적으로 의정활동을 할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아울러 부천시 저출산 도시라는 오명에서 벗어나도록 김만수 전 시장이 추진했던 아기환경 정책사업등이 꾸준하게 잘 진행될수 있도록 하는등 여성친화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편 시집행부에 대해 반대를 위한 반대가 아니라 정책을 꼼꼼히 살펴 행복도시 부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 시민들에게 한 말씀

"6·13지방선거에서 시민들이 더불어민주당을 많이 선택해 준데 대해 감사드린다. 청년들이 부천에서 일자리를 찾는 등 시민만족 1등도시를 만드는데 전력투구하겠다."

[신아일보] 부천/오택보 기자 tboh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