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생산 술 ‘2018 충남술 TOP 10’ 선정
예산 생산 술 ‘2018 충남술 TOP 10’ 선정
  • 이남욱 기자
  • 승인 2018.07.0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주류 부문 덕산생쌀막걸리·증류주류 부문 소서노의 꿈

충남 예산군 주조장에서 빚은 술이 충남도가 선정한 ‘2018 충남술 TOP 10’에 선정됐다.

3일 군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술은 덕산생쌀막걸리(덕산주조장)와 소서노의 꿈(예산사과와인)이다.

‘2018년 충남술 TOP 10’은 탁주류, 약주류, 증류주류로 구분해 1·2차 평가시음회 결과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10개 주품을 선정한 것이다.

참가한 120개 주품 가운데 군에서 생산되는 탁주류 부문 덕산생쌀막걸리, 증류주류 부문 소서노의 꿈 총 2주품이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덕산생쌀막걸리는 덕산주조장에서 생산하는 막걸리로 쌀 100%로 만들고 효모가 살아있어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소서노의 꿈은 지난해 충남도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 충남 전통문화 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발한 백제명주 3종 중에 하나다.

백제를 건국한 온조와 비류의 어머니이자 고구려를 건국한 주몽의 아내인 소서노의 이름 딴 ‘소서노의 꿈’은 예산사과와인에서 직접 재배한 사과를 증류해 오크통 숙성한 사과증류주로 사과의 풍미가 느껴지며 바닐라 향과 초콜릿 향이 나며 뒤끝이 깨끗한 것이 특징이다.

도는 이번에 선정된 ‘충남술 TOP 10’에 대해 홍보자료 제작, 주점 및 홍보장소 브로슈어 배포, 갤러리 홍보, 주점 및 교육기관 프로모션, 각종 축제 등 행사에서 다양한 판매 등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각종 축제, 행사 시에 우리 지역의 술을 적극 홍보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도록 하고, 명품 술이 될 수 있도록 충남도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