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음성,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지원 업무지원 협약 체결
음성,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지원 업무지원 협약 체결
  • 권영진 기자
  • 승인 2018.07.0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공공기관·기업체·사회단체와

충북 음성군은 3일 도시재생 활성화 지원과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역대학을 포함한 14개 공공기관·기업체·사회단체와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시재생사업은 노후 주거지의 주거환경을 쾌적하게 개선하고, 침체된 상권 활성화를 위한 혁신 공간 조성과 주민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기반의 도시재생 일자리를 창출하는 지역공동체 주도의 사업이다.

군은 각 기관.기업체와의 협약을 통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발굴을 위한 정보교류 및 상호지원, 사업대상지 조사·검토, 사업시행 및 관리방안 마련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서에는 지역대학인 극동대, 강동대를 비롯한 충북대학교(지역재생연구소)를 비롯한 청주대(산학협력단)와 도시재생 뉴딜사업 전반에 대한 상호협력 및 태양광 특화거리 조성 등 태양광산업 발전을 위한 내용이 담겼다.

구체적으로 △충북개발공사, ㈜현대중공업그린에너지, ㈜신성이엔지와 도시재생사업의 참여와 협력 △음성경찰서와는 쇠퇴한 주거지역에 셉테드(범죄예방 환경설계) 기법을 활용한 주거환경 개선 △남신초, 한일중, 음성고와는 지역 학생들의 도시재생 참여와 지원 등이다.

군은 현재 음성읍 지역을 대상으로 뉴딜사업을 준비 중에 있으며, 다음달 말 사업 대상지에 선정되면 이번 협약과 연계해 저층주거지 개선, 골목길 정비, 주민편의시설 설치 등 기초인프라 구축, 상권 활성화 등을 통해 마을 경쟁력을 강화하고 활기 넘치고 살고 싶은 마을로 도약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군민들이 골고루 잘사는 음성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