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호 양주시장, 태풍 대비 취임식 취소
이성호 양주시장, 태풍 대비 취임식 취소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8.07.0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주시)
(사진=양주시)

이성호 경기 양주시장은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따라 2일 예정이었던 취임식을 전격 취소하고 태풍 대비 비상체제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1일 태풍 대비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태풍 피해 예방대책을 집중 점검하며 민선7기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이 시장은 1일 오전 이재명 경기도지사 주재 재난안전 대책회의 종료 후 가진 긴급 상황점검 회의에서 기상특보에 따른 비상근무 이행상황과 안전대책을 점검했다.

이어, 오후 3시 상황실에서 개최한 사전예찰 점검회의에서 각 실과소장 책임하에 실시한 읍면동별 재해취약시설과 산사태 취약지역 등의 현장확인 결과를 점검하며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해 재해위험지역에 대한 안전조치를 철저히 해달라고 강조했다.

또 기상상황을 예의주시해 신속한 상황전파와 응급복구 등 선제적 대응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비상태세를 적극 유지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최근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내린 비로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태풍으로 인한 집중호우 시 많은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단 한 명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대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또 “시민의 생명과 재산, 안전은 무엇보다 최우선적으로 지켜져야 한다”며 “태풍 대비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부득이 취임식 취소를 결정하게 된 만큼 시민들의 양해를 구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태풍 북상에 따른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하고 재해취약지역 긴급 점검, 하천변 비상 경보, 둔치주차장 차량통제 등 실시, 문자메시지, 전광판, 민방위경보시설 등을 통한 상황전파 등 태풍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