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준 의원, 이천 서희중창단 찾아 애로사항 청취
송석준 의원, 이천 서희중창단 찾아 애로사항 청취
  • 한철전 기자
  • 승인 2018.06.28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송석준 의원 사무실 제공)
(사진=송석준 의원 사무실 제공)

송석준 국회의원(자유한국당·이천)은 27일 최근 전국 동요대회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두고 있는 이천 서희중창단을 찾아 격려하고 학부모와 동요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천시 서희중창단 12명은 지난 23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열린 ‘제1회 전국따오기동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앞선 9일에는 서울 송파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우리동요콩쿠르’ 서울·경기지역 대회에서 최고상을 받아 오는 7월21일 전국 왕중왕전에 출전한다.

송 의원은 이날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연습 중인 서희중창단 어린이들을 찾아가 일일이 악수하며 “이천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여러분께 고맙고 감사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 ‘아동·어린이들만의 전용공간이 전무하다’는 학부모들의 건의에 인식을 같이하고 “국회차원에서 적극 노력하고, 취임하는 엄태준 시장과 협력해 미래세대를 위한 도시 이천, 어른과 아이가 함께 찾고 싶은 도시 이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 서희중창단은 지난 2013년부터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동요강좌 수강생들로 구성돼 활동하고 있으며, 그동안 각종 대회와 공연에서 실력을 인정받으며 이천을 알리는 어린이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신아일보] 이천/한철전 기자 cjhan2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