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이미지센서 신기술 ‘아이소셀 플러스’ 발표
삼성전자, 이미지센서 신기술 ‘아이소셀 플러스’ 발표
  • 김성화 기자
  • 승인 2018.06.2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초소형 픽셀에서도 색 재현성과 감도를 획기적으로 높인 이미지센서 신기술 '아이소셀 플러스(ISOCELL Plus)'를 선보였다.

28일 삼성전자는 “아이소셀 플러스는 기존 아이소셀기술을 한 단계 더 진화시킨 것으로 구조설계를 개선하고 후지필름 신소재를 적용해 광 손실을 최소화해 성능을 높였다”고 밝혔다.

기존 아이소셀 기술은 받아들인 빛을 전자로 변환하는 광다이오드 위에 메탈 재질 격벽을 세워 간섭현상을 줄였다. 이는 메탈 재질의 빛 반사 및 흡수로 인해 감도를 높이는데 한계가 있었다.

아이소셀 플러스는 기존 메탈 구조를 신소재로 대체해 픽셀 간 간섭현상을 억제하고 광 손실을 획기적으로 줄여 색 재현성을 높였을 뿐 아니라 카메라 감도를 최대 15%까지 향상시켰다.

아이소셀 플러스는 작은 픽셀 크기에서 감도 증가 폭이 더욱 크다는 장점이 있어 특히 2000만 화소 이상 고해상도 이미지센서 개발에 활용성이 높은 기술이다.

후지필름의 나오토 야나기하라 연구개발 통합 본부장은 "삼성전자의 아이소셀 플러스 기술은 우리회사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신소재를 상용화한 첫 사례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양사가 주도적으로 모바일 카메라의 혁신을 선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S.LSI사업부 마케팅팀 허국 상무는 “삼성전자의 아이소셀 플러스는 작은 픽셀에서 고품질의 이미지를 구현하게해 아이소셀의 효과를 한차원 높여주는 신기술이다.”라며, “0.8um 이하 초소형 픽셀의 고해상도 센서 개발은 물론 향후 빅픽셀 등 전제품에 적용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MWC(Mobile World Congress) Shanghai에서 ‘아이소셀 플러스’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