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가 워터파크 여기어때에서 만나세요"
"최저가 워터파크 여기어때에서 만나세요"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8.06.27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0여개 국내 액티비티 실시간 예약기능 탑재
차액 보상·부분 취소 등 차별화 서비스로 무장
여기어때 액티비티 예약서비스 홍보 포스터.(자료=여기어때)
여기어때 액티비티 예약서비스 홍보 포스터.(자료=여기어때)

종합 숙박서비스 앱 여기어때가 워터파크 등 국내 액티비티 예약기능을 탑재했다. 최저가 보상제와 부분 취소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액티비티 예약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여기어때는 28일부터 600여개 국내 액티비티 실시간 예약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숙박과 대형 놀이시설, 액티비티 서비스를 동시에 예약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여기어때 액티비티는 △워터파크 △수상레저 △테마파크 △익스트림 △실내체험 △투어·관람 △키즈 △축제·공연 △스키·리조트 9개 카테고리가 지역별로 분류된다.

예약 후 현장에 방문해 여기어때 앱 '내 정보' 메뉴의 '예약·구매내역'에서 바코드를 스캔하면 티켓을 사용할 수 있다.

◇ 더 저렴한 상품 있다면 차액 2배 보상

여기어때는 판매한 액티비티가 다른 예약 서비스의 동일 상품과 비교해 가장 저렴하지 않다면, 차액의 2배를 보상키로 했다.

이용자들의 가격 비교 수고를 덜고, 숙박과 액티비티를 하나의 앱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부분 예약 취소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워터파크 입장권 3장을 결제했다가 한 명분 또는 두 명분만도 취소 및 환불할 수 있다.

쿠폰을 구매한 후 사용 기간이 지나버린 경우에는 전액 포인트로 자동 환불된다.

◇ 상품리뷰도 동영상으로

여기어때에서는 실감 나는 영상으로 액티비티 상품들의 정보를 만날 수 있다.

상품 상세정보에 자체 제작한 액티비티 체험 영상을 게재해 고객 이해를 돕는다. 체험한 고객만 남길 수 있는 액티비티 이용후기 '리얼리뷰'에도 동영상 첨부 기능이 탑재됐다.

이와 함께 잡지 형태의 액티비티 소개 페이지 '탐구생활'을 매주 발행한다. 탐구생활은 여행 전문 에디터가 체험한 3~6가지 액티비티 영상과 사진을 리뷰 형식으로 소개하는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으로, 여기어때 앱 메인화면에서 배너로 만날 수 있다.

심명섭 여기어때 대표는 "우리는 '일상을 벗어난 휴가와 일상적 여가를 즐겁고 유익하게 보내기 위한 모든 활동'을 액티비티로 정의했다"며 "압도적인 혜택과 편의성 확보로, 숙박·액티비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고객들의 액티비티 예약 및 취소, 변경을 실시간으로 지원하기 위해 고객행복센터를 1년 365일 휴무 없이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다음날 새벽 3시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