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공무원 지진방재 교육 실시
포항시, 공무원 지진방재 교육 실시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8.06.2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부서 업무와 연계해 지진방재 생활화 구축
(사진=포항시)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27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공무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65 선제적 지진방재 마인드 향상을 위한 전문가 초청 지진방재 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11·15 지진의 여진과 6·18 오사카 지진으로 인해 지진에 대한 경각심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방재리더로서 공무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은 윤성효 부산대학교 교수가 ‘지진·지진해일·화산의 이해와 지진 재난관리’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윤성효 교수는 지진, 지진해일, 화산 등 재난의 발생 원인에 따른 대처방안에 대해 선진국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 향후 개인별·부서별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를 고민해 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최웅 시 부시장은 “지진 발생상황을 가정 각 부서 업무와 연계해 지진방재를 생활화할 수 있는 마인드 및 시스템 구축에 노력하겠다”며 “하반기에는 전 시민의 지진 행동요령 체득화를 위해 읍면동 권역별 순회교육 찾아가는 학교 지진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27일부터 2박 3일의 일정으로 부서별 지진 및 재난관련 담당자를 중심으로 일본 오사카의 지진 대응 및 복구에 관한 선진 시스템의 벤치마킹에 나선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