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여주 첫 아이파크 이달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여주 첫 아이파크 이달 분양
  • 김재환 기자
  • 승인 2018.06.2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23층 6개동 전용 84㎡ '총 526가구 규모'
남한강·현암지구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 장점
여주 아이파크 조감도.(자료=현대산업개발)
여주 아이파크 조감도.(자료=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281-1번지에 조성하는 여주 첫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인 '여주 아이파크'를 이달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6개동 전용면적 84㎡ 총 526가구로 구성된다. 

여주 아이파크는 남한강 및 현암지구공원과 마주하고 있어 실내에서 수려한 남한강 및 현암지구공원 조망은 물론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현암지구공원은 한강 8경 중 4경에 해당하는 곳으로 △야외전시장 △물결화단 △생태학습장 △피크닉장 △축구장 △리틀야구장 △수상센터 등의 다양한 시설이 조성돼 있다.

교통여건은 경강선 여주역을 통해 판교와 분당까지 40분대면 이동할 수 있고, 현암로와 강변북로 등의 도로망과 인접해 여주 도심 접근이 수월하다. 중부내륙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 고속도로 등의 광역도로망 진출도 쉽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축협하나로마트와 오학마트를 비롯해 여주 도심에 있는 중앙로 문화의 거리와 여주시청, 여주세종병원, 이마트 등이 단지 주변에 조성돼 있으며, 교육시설로는 통학 가능 거리에 오학초등학교와 여주중, 세종고 등이 있다.

이 밖에도 단지 인근에는 e편한세상 여주와 여주 오드카운티, 이안 여주강변 등 3500여가구에 달하는 공동주택 단지들이 자리잡고 있다. 단지 남동측 오학동과 천송동 일대 5만5416㎡ 부지에는 오학천송지구도시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남한강 강북지역에 신흥 주거벨트가 형성될 전망이다. 

특히 이 지역은 신규 공급물량이 뜸해 새아파트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편이다. 부동산 114자료에 따르면, 지난 2008년부터 2017년까지 여주시에 공급된 아파트는 총 1400여 가구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에도 지난 2016년9월 457가구 공급을 끝으로 신규분양물량이 없다.

또한 비조정대상지역인 여주시에서는 계약일로부터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청약통장 가입 후 1년만 지나면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여주 아이파크 위치도.(자료=현대산업개발)
여주 아이파크 위치도.(자료=현대산업개발)

한편, 여주 아이파크는 모든 세대가 남향 배치됐으며, 4베이(Bay) 설계가 적용돼 조망과 채광이 우수하다. 실내 주방과 식당 옆에는 알파룸이 조성돼 있어 입주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단지 중앙부에는 커뮤니티마당과 연계한 잔디마당이 조성되며, 숲속놀이터와 동화놀이터, 모험놀이터 등 다양한 조경시설들이 단지 곳곳에 들어선다. 단지 외곽으로는 풍부한 자연녹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 월패드를 이용하면 가스밸브와 조명, 난방, 환기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다. 대기전력차단과 에너지사용 관리,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인식, 무인택배 도착알림도 확인할 수 있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세대 내 공기질 측정 센서가 천장에 설치돼 있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 관계자는 "여주는 경강선과 광역도로망 개통으로 서울 및 타지역으로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 데다 정부의 규제에도 적용되지 않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여기에 최근에 공급된 단지 인근 아파트가 단기간 완판에 따른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고, 아이파크 브랜드로는 여주시에 첫 선을 보이는 만큼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여주시 홍문동 251-3번지 농민마트 2층에서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법무교차로 일대에서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