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차 운영회의' 개최
서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차 운영회의'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8.06.27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석면)
(사진=서석면)

강원 홍천군 서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오전 11시30분 서석면사무소 2층 소회의실에서 2018년 제3차 운영회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운영회의에서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서석곳간 채우기 캠페인을 통해 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된 189만원 상당의 라면, 화장지 등 지정기탁 후원물품에 대한 배분 보고가 진행됐다.

또한 서석면 상군두리 거주 저소득 노인부부가구에 대해 서석곳간을 통해 적립된 지역연계사업비 70만원을 지원하여 주거환경 개선 집수리 사업을 전개하기로 의결했다.

아울러, 그동안 협의체 민간위원장을 맡아오던 박영록 위원장이 금번 지방선거에 출마하여 홍천군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어 자동으로 민간위원장직을 사임하게 됨에 따라 무기명투표를 통해 후임으로 지역사회에서 소방직 공무원으로 근무하며 왕성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는 김정환(61)위원을 새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한편, 박영록 전 민간위원장은 그동안 서석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서석곳간 채우기 캠페인에 아낌없는 성원과 후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서석면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현장에서 후원금으로 기탁하기도 했다.

이번 성금은 강원도공동모금회에 기탁되어 향후 서석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역연계 복지 사업비로 활용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