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SNS서포터즈단 떴다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SNS서포터즈단 떴다
  • 이홍석 기자
  • 승인 2018.06.2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기자단 10명·대학생 10명 등 20명 서포터즈 발대식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사무국은 뉴미디어를 통해 수묵비엔날레를 홍보하기 위해 26일 중소기업진흥원 2층 세미나실에서 온라인 기자단과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2018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를 SNS를 통해 홍보할 온라인기자단은 일일 방문자 평균 1천 명을 유지하는 블로거, 문화예술을 주제로 활동하는 블로거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대학생 서포터즈에는 전국 문화예술 관련 분야 활동경력이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2주간 비엔날레 공식 사이트를 포함한 10개의 사이트에 모집 공고를 해 10명이 선발됐다.

전국에서 선발된 20명의 온라인 서포터즈는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수묵비엔날레 온라인 공식 홍보활동에 나선다. 실시간으로 갱신되는 비엔날레 관련 종합 정보 등을 개인이 운영하는 소셜 채널에 포스팅해 네티즌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한다.

또 개인 SNS뿐만 아니라 비엔날레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SNS의 업데이트 정보를 링크하는 등 온라인 연계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이재영 행정부지사는 발대식에서 “변화하는 시대 흐름을 반영해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에 대해 보다 다양한 채널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온라인 서포터즈를 운영하게 됐다”며 “소셜미디어를 통해 수묵이라는 우리나라의 전통미술이 널리 알려져 다시 한 번 도약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2018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어제에 묻고 내일에 답하다’란 주제로 오는 9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목포 문화예술회관, 진도 운림산방 일원에서 국내외 작가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수묵 전시, 체험, 교육, 학술, 이벤트 공연 등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