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정책제안 플랫폼 '새로운경기위원회' 개설
경기도민 정책제안 플랫폼 '새로운경기위원회' 개설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8.06.2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도지사 당선인, '온라인 민주주의 플랫폼' 구현 첫걸음 내딛어

경기도민을 위한 온라인 정책제안 플랫폼 ‘새로운경기위원회’ 웹사이트가 25일 문을 열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은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 직접민주주의 확대를 위한 도민청원제·도민발안제 도입, 디지털 민주주의 플랫폼 구축, SNS소통관 확대 등을 공약했다.

이번 ‘새로운경기위원회’ 플랫폼 구축은 공약 이행을 위한 첫 단추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경기위원회는 소통과 참여라는 당선인의 도정 철학에 맞춰 도민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도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민주주의 플랫폼이다.

지역 및 분야별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경기광장’, 지난 16년간 보수정권의 구태와 부패를 신고하는 ‘도정핫라인’, 도민이 주인인 경기도를 상징하는 ‘이재명 도지사 임명장 수여하기’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도정핫라인’을 통해 16년간의 보수정권 하에 이루어진 인사 및 채용비리, 인·허가 및 사업 관련 비리, 예산 남용 및 횡령 등의 내용을 바로 제보할 수 있다.

새로운경기위원회에 접수된 정책 제안 및 건의사항은 경기도 행정뿐만 아니라 도내 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원들과의 협치를 통해 도정에 반영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인수위 관계자는 "새로운경기위원회는 그동안 구호로만 그쳤던 도민과의 소통과 참여를 도정 전반에 반영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지의 표명"이라며 "효과적인 소통 방식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