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제16회 송 울진展 전시회' 개최
울진군, '제16회 송 울진展 전시회' 개최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8.06.2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 송 울진展 전시회 모습. (사진=울진군)
제16회 송 울진展 전시회 모습. (사진=울진군)

경북 울진군은 아름다움을 그림으로 노래하는 ‘제16회 송 울진展 전시회'가 지난 23일 오프닝을 시작으로 오는 7월 1일까지 울진문화센터 전시실에서 개최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울진의 대표적 작가들과 함께 국내 화단의 명망 높은 작가들이 참여해 57개 작품들의 전시된다.

참여 작가들은 넘실되는 동해바다와 서민들의 삶이 있는 죽변항 모습, 4계절마다 각기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불영사 가는 길, 한국관광 100선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울진금강송 등 따뜻함과 정겨움이 있는 울진 구석구석의 모습들을 화폭으로 담아 전시회를 찾아오는 모든 분들이 감동과 힐링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2014년 소치 동계 패럴림픽 폐막식 퍼포먼스와 2018년 평창 동계 패럴림픽 폐막식 퍼포먼스로 유명한 석창우 화백의 ‘죽변항에서’ 작품도 전시 돼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석화백은 29세 때 고압전기에 감전돼 두 팔을 잃는 시련을 딛고 ‘수묵크로키’라는 독창적 영역을 개척한 화가로 유명하다.

박금용 문화관광과 과장은 “척박한 문화와 예술환경에도 명실상부한 역사 깊은 전시회로 거듭남에 울진미협 회원과 작가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역량을 보여줌으로써 앞으로도 지역의 미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울진의 아름다움을 오래도록 간직하는 전시회가 되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