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분양
시티건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분양
  • 문유환 기자
  • 승인 2018.06.24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 대표 주거단지 대덕수청지구 최중심 입지
시티건설 당진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투시도. (사진=시티건설)
시티건설 당진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투시도. (사진=시티건설)

시티건설은 지난 22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충남 당진시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분양에 본격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충남 당진시 대덕수청지구 A3-1블록에 위치한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은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 전용 59㎡ 총 37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이 들어서는 대덕수청지구는 충남 당진시를 대표하는 주거단지로 꼽힌다.

대덕수청지구는 대덕·수청동 일원에 약 3000가구, 8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어린이공원 및 수변공원이 구축되는 자연친화적인 주거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주변 동부대로와 남부대로를 중심으로 교통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또 당진시청, 당진종합병원, 문예의 전당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구축돼 있어 주거편의성도 높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도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도보 약 4분 거리에 지어질 예정인 ‘수정초등학교’(가칭)는 완성학급 38학급(특수1학급, 병설유치원 3학급) 규모로 오는 2021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돋보인다. ‘대덕수청 시티프리다움’은 32번 국도와 615번 지방도로가 가까워 차량을 통한 이동이 수월하다.

이와 함께 서해안고속도로 당진IC가 인접해 있는 만큼 대전~당진 고속도로 등을 통해 타 도시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자연친화적인 주변 환경도 단지의 품격을 높인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은 대덕산을 비롯해 대덕공원, 봉암근린공원, 여울수변공원 등이 둘러싸여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공간을 선사한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은 시티건설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먼저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은 전 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하고, 4Bay 판상형 및 3면 발코니(일부세대)구조의 평면 설계를 도입했다.

더불어 SK텔레콤의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도 적용될 예정이다.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는 난방, 조명, 가스밸브 등을 바깥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입주민들의 안전성이 한층 강화된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은 충남 당진시 대덕동 1874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오는 2020년 6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