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덕구, ‘신탄진 상권활력 UP프로젝트’ 실시
대전대덕구, ‘신탄진 상권활력 UP프로젝트’ 실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8.06.24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탄진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 위한 주민 공청회. (사진=대전 대덕구)
신탄진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 위한 주민 공청회. (사진=대전 대덕구)

대전 대덕구가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활성화의 새 여울을 여는 신탄진 상권활력 UP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1일 저녁 구는 신탄진동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전문가와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최종 선정된 후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공청회는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승인 신청을 하기 전에 주민이나 관계 전문가 등으로부터 의견을 수렴하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구는 공청회를 통해 제시된 전문가 및 주민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정리해 내달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쳐 국토교통부장관의 승인을 얻을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현재까지의 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해 관련 실․과, 현장지원센터, 유관 기관, 지역주민 등 다양한 주체들과 협의를 거쳤다”며 “이번 공청회를 통해 활성화계획의 완성도를 한 단계 높여 지역 주민이 체감할 만큼 만족도 높은 사업을 추진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청회 이후에도 대덕구 홈페이지에서 의견서 양식을 내려받아 내달 5일까지 대덕구청 도시재생과로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