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양산업협회 "이마트에서 원양수산물 맛보세요"
한국원양산업협회 "이마트에서 원양수산물 맛보세요"
  • 김견희 기자
  • 승인 2018.06.2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원양선사 수산물 직거래전' 개최
(사진=신아일보DB)
(사진=신아일보DB)

한국원양산업협회(KOFA)가 이마트와 함께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해양수산부 후원으로 ‘제12회 원양선사 수산물 직거래전’을 개최한다.

24일 한국원양산업협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원양수산물 역시 우리 어선이 직접 잡은 어획물로써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소비자들이 원양수산물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는 원양산 오징어와 명태(동태), 참치를 품목에 따라 평소보다 최대 30% 싼 가격으로 할인 판매한다.

협회는 원양산 수산물과 수입산과의 차별화 및 원양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내용을 담은 장바구니 1만여 개를 제작해 행사 기간 동안 이마트 각 매장에서 무료 제공하고 해양수산부 캐릭터 해랑이와 함께 다양한 판촉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원양선사 수산물 직거래 행사는 매회 6~8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수산물 소비촉진에 톡톡히 한몫을 하고 있다. 

김현태 한국원양산업협회 홍보마케팅지원센터 이사는 “원양선사들이 잡는 원양산 어류는 잡는 즉시   급랭시켜 선도가 우수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양질의 원양산 수산물을 접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