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연구원, 2018년 제2회 대전세종상생포럼 개최
대전세종연구원, 2018년 제2회 대전세종상생포럼 개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8.06.2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연구원, 2018년 제2회 대전세종상생포럼 개최
대전세종연구원, 2018년 제2회 대전세종상생포럼 개최

대전세종연구원 오는 25일 오후 세종특별자치시청에서 대전·세종간 상생협력을 위해 시민사회 관점에서 상생발전방향과 전략과제를 모색하고자 '2018년 제2회 대전세종상생포럼'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민선 7기 지방자치 출범을 앞두고 대전·세종과 충청권을 포괄하는 광역대도시권의 연계, 연대를 통한 상생협력의 중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시점에서 시민사회의 관점에서 대전·세종 상생협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이날 세미나는 김상봉 공동대표(고려대 정부행정학부교수)와 박재묵 대전세종연구원장의 개회사와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필동 공동대표(충남대 사회학과교수)가 좌장을 맡아 '시민사회에서 바라본 대전·세종 상생협력'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세미나에서는 김경희 대전여성단체연합 상임대표는 '대전-세종 상생발전을 위한 거버넌스의 역할과 과제'란 주제로, 김상봉고려대 정부행정학부 교수(대전세종상생포럼 공동대표)는 '대전-세종 상생전략의 방향성에 대한 논의'를 각각 주제 발표한다.

박창재 세종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은 '환경생태 측면에서의 대전-세종 상생방안'을 발표하고, 황혜란 대전세종연구원 미래전략실장은 '대도시권 관점의 대전-세종 상생협력과 시민주도형 협력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시민단체출신 포럼운영위원들의 토론회가 이어진다. 고은아 (대전환경운동연합 교육부장),김동호 (세종도시재생지원센터장), 김혜옥 (세종문화재단 사무처장), 이상점 (세종 YMCA사무총장), 이순열 (세종기후환경네트워크), 이희경 (세종 YWCA사무총장), 채계순 (대전시의원 당선자,전대전여민회 대표) 홍미애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장), 홍석하 (행정수도완성 세종시민대책위 정책위원장) (가나다순)의 토론으로 분야별, 지역별 시민단체의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